화장품 ODM: 테마별 추세 지속
최근 성장 둔화에 대한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화장품
ODM 업체들은 K-뷰티 트렌드라는 구조적 테마가 최소 2~3년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디 브랜드 증가와 견조한 수주 흐름에 힘입어 최소 2~3년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모멘텀에 힘입어 2분기에도 견조한 주문 수요가 지속되며 계절적 요인 약세를 계절적 요인 약화를 상쇄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3분기에 주문 증가율은 전분기 대비 약 20% 감소하지만, 대부분의 ODM 업체들은 3분기에 전분기 대비 주문 증가를 경험했습니다.
9월 초(비수기 끝자락)에 진행된 이번 투어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3Q24 매출 성장에 대한 가이던스를 의미 있게 상향 조정했습니다. 8월 중순에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밝힌 가이던스 대비 의미 있게 상향 조정했습니다.
주문이 넘쳐나면서 많은 ODM 업체들이 생산 능력 제약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매출 성장 속도가 주문 흐름의 속도보다 뒤처지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주문 흐름. 따라서 대부분의 ODM 업체는 현재 최대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이연된 주문을 처리하기 위해 생산 능력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 및 소매업체: 높은 레버리지의 혜택을 누리는 1위 업체
화장품 용기 업체들은 또한 다음과 같은 강력한 수요의 주요 수혜자입니다.
K-뷰티의 큰 수혜자이며, 제조 모델에 따라 개별 실적은 상이합니다.
국내 대표 화장품 용기 제조업체인 펌텍코리아는 올해 목표 마진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올해 목표 마진을 초과 달성했습니다.
마진 확대. 맞춤형 금형에 특화되어 있던 연우(N-R) 역시 맞춤형 금형 서비스를 통해 인디 브랜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리테일러인 실리콘투의 등장으로 K-뷰티 제품의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되었습니다. 글로벌 진출도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유통 채널이 없는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유통 채널이 없는 많은 한국 브랜드들이 해외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실리콘투는 가장 효율적인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K-뷰티 제품의 수출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전문가 분석: 다음 단계는?
R&D 전문가: 유효 성분을 기반으로 한 제품 품질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제품 차별화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신제품을 개발하는 능력은 기업의 R&D 역량에 크게 좌우됩니다. R&D 투자 측면에서 보면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선두 화장품 기업들을 크게 앞서고 있으며, 코스맥스와 콜마 역시 자체 R&D 역량 개발을 위해 상당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K-뷰티 붐은 아직 초기 단계이며, 주제별 라이징 스타의 등장으로 K-뷰티의 트렌드는 지속될 수 있으며 각 인디 브랜드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질 수 있습니다. 브랜드의 수명은 회사의 R&D 역량에 따라 결정될 것이며, 이는 단기간 내에 다음 주력 제품을 만들 가능성을 높입니다.
결론: 경기 둔화 조짐 없는 화장품 ODM의 매수 기회
7~8월 이후 한국 화장품 종목들의 주가 흐름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현재 성장 국면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우려로 인해 2024년 7월부터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K-뷰티 투어에서 얻은 피드백에 따르면 K-뷰티 모멘텀은 여전히 유효하며 적어도 몇 년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현재의 약세를 좋은 매수 기회로 보고 있습니다.
콜마와 코스맥스를 최선호주로 유지하며,
아모레퍼시픽에 대해선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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